비용 분석의 끝판왕. 점점 늘어가는 클라우드 리소스와 함께 어려워진 비용 관리, Cost Analytics로 편리하고 빠르고 직관적으로 분석해보세요.
비용 절감을 위해 도입한 클라우드이지만, 늘어가는 클라우드 리소스의 비용을 관리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Cost Analytics는 클라우드 비용을 사용자의 관점에 따라 다각도로 빈틈없이 추적,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Cost Analytics는 다양한 필터 조건을 제공합니다. 클라우드 사용 지역과 사용중인 제품, 계정에서 부터 가용 영역, 인스턴스의 타입과 플랫폼, 태그, 구매 옵션, 사용 유형 등 다양한 조건을 적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클라우드 사용 범위와 환경, 관점에 따라서 발생한 비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필터 저장
기능은 자주 사용하는 필터 조건을 매번 설정할 필요가 없도록 간편하게 재사용 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검색 결과는 기간 동안 발생한 총 비용을 일자별로 분석하여 그래프와 표로 한 화면에 제공하며 이를 통해 한 화면에서 비용 현황과 추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비교 기간
을 설정하면 검색 기간의 결과와 비교 기간의 결과를 함께 보여주어 그 차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역 화면에서는 특정 날짜에 발생한 비용을 한단계 더 심층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 날에 발생한 비용에 대해 마찬가지로 필터를 적용하면 발생 원인을 리소스 단위까지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Cost Analytics는 유저 대시보드의 다양한 위젯들과 연동이 가능합니다. 한번의 클릭으로 Cost Analytics로의 빠른 연결을 통해 자세한 비용 분석을 1분 이내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상비용 발생과 같이 빠른 대응이 필요할 때, Cost Analytics의 강력한 기능과 함께 사용한다면 보다 빠른 조치가 가능합니다.
이제 더 이상 클라우드 비용 분석을 어려워하지 마세요. Cost Analytics가 모든 것을 해결해 드립니다.
OpsNow 사용자는 지금 바로 로그인해서 Cost Analytics와 사용자 가이드를 사용해보세요.
– 자주 묻는 말
Q > 어떤 필터들이 지원되나요?
A > 현재 지원되는 필터는 ‘계정’, ‘제품’, ‘지역’, ‘인스턴스 타입’, ‘사용 유형’, ‘API 운영’, ‘과금 방식’, ‘ 플랫폼’, ‘DB 엔진’, ‘Cache 엔진’, ‘인스턴스 패밀리’, ‘제품 패밀리’, ‘Invoice ID’, ‘전송 유형’ 입니다. ‘서비스 그룹’, ‘태그’, ‘리소스 아이디’와 ‘가용 영역’은 곧 제공 될 예정이며, 이 외의 조건도 추후에 추가 될 예정입니다.
Q > 비교 기간
을 설정하여 무엇을 알 수 있나요?
A > 동일한 필터 조건에서, 설정한 두 기간 동안 발생한 총 비용의 차이와, 일자별로 발생한 비용의 차액과 증감률을 확인할 수 있고, 이를 표와 그래프를 통해 시각화하여 제공합니다.
Q > 내가 원하는 조건대로 묶여진 비용을 확인하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A > 사용자의 관점에 따라서 필터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편의성을 고려하여 각각의 필터는 연관관계에 따라 상호 작용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Q > 필터 조건을 매번 설정해야 하나요?
A > 필터 저장
기능을 통해서 자주 사용하는 필터를 저장하고 불러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 비용 조회 기간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나요?
A > 기간은 최대 6개월 까지 조회가 가능하며, 비교 설정 시에는 최대 93일까지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 매일 발생한 EC2 비용 중에서 어느 계정, 어느 리전에서 가장 많은 비용이 발생했는지 알 수 있나요?
A > 검색 결과 화면에서 확인하려는 일자를 클릭하면 상세 화면으로 Drill-Down됩니다. 상세 화면에서 ‘계정’, ‘제품’, ‘지역’, ‘사용 유형’별로 발생 비용의 비중과 그 금액을 상세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Q > 비용 트렌드를 확인하고 싶은데 어떤 기준으로 조회할 수 있나요?
A > 비용 트렌드는 ‘계정’, ‘제품’, ‘지역’별로 조회할 수 있으며 ‘서비스 그룹’과 ‘태그’별 보기는 추후 제공될 예정입니다.
Q > 현재는 AWS만 지원되는데 다른 벤더는 지원 안하나요?
A > AWS를 시작으로 Azure, GCP, Aliyun 등 다양한 벤더들을 추가로 지원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