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두번째 포스팅을 한번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엔 제주도의 먹거리를 함께 소개를 해보려고 해요. 역시 열심히 일하고 먹는 음식은 항상 맛있는 법이죠. 한번 제주도에서 저희가 영접한 먹거리가 어떤것이있는지 또 무슨 일을 하고 있었는지 한번 같이 확인해 보실까요?

  1. 무거버거

햄버거는 항상 옳다! 처음으로 소개드릴 음식은 햄버거 입니다. 이미 아실분들은 잘 아시는 제주도 유명 버거집이 저희가 머무는 숙소와 가까운 곳에 있어서 와보게 되었어요. 건물이 정말 멋지고 햄버거를 먹으면서 보는 풍경 또한 버거의 맛을 더욱 좋게 해주었습니다.

2. 네거리 식당 – 갈치구이

제주도하면 떠오르는 먹거리가 흑돼지하고 갈치죠. 그 중에 갈치에 대해서 한번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제주도를 방문하시면 갈치조림을 드시는데 정말 제대로 된 갈치는 바로 구이라는걸 이번에 느꼈습니다. 물론 갈치 조림도 먹었지만 정말 갈치구이는 어릴적 먹던 갈치의 맛이 나더라고요. 갈치구이 한조각에 공깃밥 한공기는 공식(formula)입니다. 마지막엔 물에 밥을 말아 갈치 한조각을 올려서 드셔보세요.

3. 호커센터 – 동남아 음식

제주도에 와서 무슨 동남아 음식일까 생각하시죠? 하지만 한번 드셔보시면 알게 되실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한국에서 먹어본 최고의 동남아 음식이라고 생각을 해요. 쉐프님께서는 10년동안 싱가폴에서 살다오신 분이라고 합니다. 칠리크랩은 정말….JMT!!! 꼭 나시고랭과 솜땀도 함께 드세요. 두분이서 가면 배불러서 이것저것 많이 못시키니 꼭 4명이서 가셔서 여러 음식들 다 맛 보시길 바랍니다. 예약은 필수예요. 최소 한달 전에 예약해야 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곳이랍니다. (저희도 1달전 예약해서 먹을수 있었어요.)

4. 성미가든 – 닭고기 샤브샤브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음식은 닭고기 샤브샤브입니다. 제주도 생활을 하면서 저희 4명 모두 가장 맛있는 음식이 무엇인지 꼽으라면 주저없이 닭고기 샤브샤브를 꼽을정도로 최고의 맛집이라고 생각해요. 처음 나오는 닭가슴살을 얇게 뜬 샤브샤브를 먹고, 바로 백숙을 먹게됩니다. 백숙안에 들어 있는 감자는 꼭 나눠드세요. 혼자 다드시면 싸울지도 모를정도로 맛있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녹두죽!!! 이 녹두죽은 대미를 장식할 정도로 너무 맛있어서 2그릇 먹었습니다. 저는 나중에 1박2일로 제주도를 오게 되면 무엇을 먹을거냐고 물으면 바로 이 닭고기 샤브샤브를 꼽으려고 합니다 🙂

먹는 얘기만 너무 하였는데, 제주도에 있는 동안에 신규 서비스도 릴리즈 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빌링 인보이스는 기존 OpsNow 빌링에서 불편한 점들을 좀더 보완을 하고, 앞으로 멀티 클라우드를 통합 지원하기 위하여 개선된 버전 입니다.


재택을 하고, 또 제주도에 와서 릴리즈를 하게되니 더욱 특별한 경험이 되었는데요. 서울 스크럼팀 3명과 제주도 스크럼팀 3명이서 원격으로 배포를 진행 했습니다. 물론 배포를 위한 준비과정은 문제없이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어요. 이 모든게 클라우드 덕분에 가능할 수 있었습니다. 원격 오피스의 장점을 살려주는 클라우드야 말로 삶의 질을 높이는 가장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많은 IT 기업들이 하루빨리 클라우드의 진정한 능력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으면 합니다. Helping You Adopt Cloud.

이만 잘 먹고 운동하는 사진을 끝으로 제주도에서의 개발자 생활기 2탄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