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자원(리소스)를 사용하다 보면 자원을 쉽게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자원을 방치해 두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시기에 테스트를 위해 생성한 자원을 테스트가 끝난 후에도 그대로 둔다거나, 많이 사용되지 않지만 이에 비해 너무 큰 자원을 할당해 두는 것처럼 말이죠. 과거의 환경이라면 어차피 이미 구매한 서버이기에 그냥 두더라도 큰 무리가 없을 수 있겠지만, 클라우드 환경에서는 이렇게 사용한 자원이 바로 비용으로 발생되기 때문에 이런 불필요한 자원을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들이 겪는 이런 문제에 대한 해결을 위해 저희가 구현한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리소스 최적화’라는 기능입니다. ‘리소스 최적화’라는 기능은 사용량 데이터를 분석하여 사용하지 않고 있는 리소스를 삭제하도록 추전해 주거나 불필요하게 크게 사용하고 있는 리소스나 늘려야 하는 리소스에 대해 적정 리소스 타입을 추전해 주는 기능입니다. 그럼 이 리소스 최적화의 주요 기능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
클라우드 리소스 최적화 주요 기능
|
그리고 이 기능은 누구나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OpsNow360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로그인하신 후 좌측 메뉴에서 [Asset] 메뉴 -> [리소스 최적화]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직 OpsNow360에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은 다음 가입하기 링크를 누르신 후 가입하시고, ‘Basic(무료)’ 플랜을 구독하시면 됩니다. 그 후에 좌측 메뉴에서 [Asset] 메뉴 -> [리소스 최적화]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OpsNow360의 Asset에는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의 내용을 참조하세요. 불필요한 리소스의 사용을 최소화하여 클라우드 리소스 및 비용을 최적화하고 싶으시면, 언제든지 무료로 OpsNow360에 가입하셔서 Asset의 ‘리소스 최적화’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
클라우드나 SaaS와 관련하여 다른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저희에게 문의해 주세요.
저희에게는 클라우드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경험, 그리고 도구가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