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와 UI 디자인

요즘 AI가 버즈워드(Buzz Word)가 되어 제품이면 제품 서비스면 서비스 안 나오는 곳이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 버즈워드: 이 용어는 Buzz(윙위거리는 소리) + Word(단어)의 합성어로 정확한 정의는 없지만, 주변에서 자주 들리고 트렌드의 중심이 되는 단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이제 사람과의 경쟁이 아닌 AI와의 경쟁을 해야 하는 시기가 아닐까 할 정도입니다.

그래도 결국 AI는 사람의 삶을 더 편하게 해 주기 위해 나타난 것이니, 경쟁보다 공생을 해야하겠지만 말이죠.

이런 AI는 챗봇, 이미지 생성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다양한 분야에 UI 디자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AI를 활용한 UI 디자인 서비스들을 모아서 공유해 드릴까 합니다.

Genius

Genius

 Genius

Genius는 Figma에서 UI 디자인을 할 때 지원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 Figma: UI/UX 디자인을 할 때 유용한 디자인 프로그램

위 사이트에 가시면 티저 영상이 나오는 데 AI가 FIgma에서 공동으로 UI 작업을 해 주는 내용입니다. 사람이 작성한 UI 디자인에 요소를 추가해 주거나 크기를 조정해 주거나 하는 것입니다.

AI가 디자인한다고 하면 아무것도 없는 것에서 새로운 것을 만들어 주는 것을 생각할 수 있지만, Genius는 UI 디자인 시 효율성을 높여 주는 도구로서 사용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직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트위터에서 대기 리스트로 등록해 둘 수 있습니다. 아, 이제는 트위터가 아니라 X인가요?

https://twitter.com/diagram/status/1623713877148966914

Galileo AI

Galileo AI

 Galileo AI

Galileo AI는 텍스트를 입력하면 이미지를 생성해 주는 AI처럼 텍스트의 입력을 통해 UI 디자인을 생성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위 사이트에 티저 영상이 있는데 그 영상을 보면 앱의 UI 디자인을 텍스트 입력을 통해서 만들 수 있는 것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만들어진 UI 디자인은 Figma에서 편집이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이를 통해 UI 디자인 초안을 만들고 사람이 직접 수정해서 최종 결과물은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Uizard

Uizard

 Uizard

Uizard는 AI를 활용한 UI 디자인 도구로, 손으로 그린 스케치 이미지를 UI 디자인으로 만들어주는 도구입니다.

그리고 세부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스크린샷으로 편집이 가능한 UI 디자인을 생성
  • UI 디자인 내용을 통해 어텐션 히트 맵을 자동으로 생성
  • 손으로 그린 스케치 그림으로 UI 디자인 자동 생성
  • 디자인 목업 내의 텍스트를 자동으로 생성
  • 스크린샷에서 스타일만 추출해서 자동으로 UI 디자인에 적용

이 외에도 Microsoft Desinger 등의 AI를 활용한 다양한 UI 디자인 도구가 있습니다. 추후 시간이 된다면 다른 도구들에 대해서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요즘 비즈니스의 발전 속도가 너무 빠르다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빠른 속도를 따라가기 위해서는 기존과 동일한 방식으로는 불가능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기에 AI의 등장이 사람의 직업을 빼앗아 가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 현재와 같은 빠른 비즈니스 속도를 따라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도구가 될 것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이런 것을 알기에 회사도 개인도 AI를 어떻게 하면 잘 활용할 수 있을까 하는 연구를 하는 것이 아닐까 하네요. AI는 경쟁자가 아닌 아주 유용한 도구이니까요.

 

클라우드나 SaaS와 관련하여 다른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저희에게 문의해 주세요.

저희에게는 클라우드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경험, 그리고 도구가 있습니다.

 OpsNow에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