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리포트

클라우드를 사용하다 보면 클라우드 사용과 관련하여 다양한 리포트를 작성해야 할 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그리고 이런 리포트를 작성하기 위해서 CSP(클라우드 공급 업체)에서 제공하는 콘솔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도 모든 정보를 한 번에 파악하기가 쉽지 않죠.

그리고 매일/월별 등의 특정 기간마다 정보를 파악해야 하게 되면 시간도 많이 걸리고 더 힘든 작업이 됩니다.

이런 경우에 대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OpsNow360의 Asset 메뉴에서는 리포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OpsNow360에서 제공하는 기본 템플릿의 리포트도 제공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데이터로 피봇 테이블을 구성하여 원하는 리포트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리포트를 특정 기간마다 받을 수 있도록 구독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 리포트 기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클라우드 리포트 기능

클라우드 보고서

 

  • 사용자 지정 리포트: 사용자가 분석을 원하는 데이터로 행/열을 조합하여 원하는 리포트를 생성 및 저장하여 수동으로 진행했던 데이터 분석을 최소화
  • 기본 리포트: OpsNow의 클라우드 자원 관리 경험을 기반으로 자원에 대한 핵심 정보 제공
  • 자주 보는 리포트 즐겨찾기 설정 가능(사용자 지정 리포트)
  • Excel 또는 PDF 형식으로 다운로드 가능
  • 원하는 리포트 구독 가능
그리고 이 기능은 누구나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OpsNow360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로그인하신 후 좌측 메뉴에서 [Asset] 메뉴 -> [리포트]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로그인하러가기

 

그리고 아직 OpsNow360에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은 다음 가입하기 링크를 누르신 후 가입하시고, ‘Basic(무료)’ 플랜을 구독하시면 됩니다.

그 후에 좌측 메뉴에서 [Asset] 메뉴 -> [리포트]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옵스나우 무료로 시작하기

OpsNow360의 Asset에는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의 내용을 참조하세요.

 OpsNow360 Asset 자세히 보기

원하는 클라우드 자원 데이터를 손쉽게 확인하고 싶으시면, 언제든지 무료로 OpsNow360에 가입하셔서 Asset의 ‘리포트’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클라우드나 SaaS와 관련하여 다른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저희에게 문의해 주세요.

저희에게는 클라우드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경험, 그리고 도구가 있습니다.

 OpsNow에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