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las는 2013년에 San Francisco에서 설립되어 gmail, Google calendar, Outlook 등 다양한 이메일, 주소록, 캘린더 서비스 등을 활용한 애플리케이션을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API 플랫폼 스타트 기업입니다. 현재 4만 명 이상의 개발자가 매일 12억 건의 API 콜을 사용하고 있으며, 고객들은 Nylas의 API를 통해 이메일, 캘린더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거의 모든 Use-case를 빠르게 개발할 수 있습니다. 주요 고객사로는 Upwork, Wix, Freshworks 등이 있습니다.

THE CHALLENGE

Nylas는 이미 타 CMP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었으나, 비용 대비 그 활용도가 높지 않아 제대로 된 성과를 도출하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데모를 통해 Nylas의 CISO는 OpsNow의 타 CMP 대비 뛰어난 클라우드 가시성, 비용 절감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기능에 만족하여 우선 AWS 계정으로 trial을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THE SOLUTION

OpsNow는 Nylas에 CMP 활용도를 높여 비용 절감의 효과를 제대로 확인할 수 있도록 Trial 기간에 데이터를 활용한 FinOps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Nylas는 OpsNow의 실용적이면서 실행 가능한 recommendation으로 구성된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게 되어 큰 만족감을 표시했으며, 이 후 모든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유일한 CMP로 OpsNow를 채택하였습니다.

THE RESULT

과거에는 이상 비용이 발생하여도 신속하게 원인을 파악하지 못해 비용이 급증하는 사례가 자주 있었다면, 현재는 OpsNow를 이용하여 매일 클라우드 사용량과 비용을 모니터링하고 이상 비용이 발생했을 때에 신속하게 확인하고 대응하고 있습니다. 또한 OpsNow는 Nylas가 AWS 및 구글 클라우드 환경을 손쉽게 파악하고, 단일 대시보드를 활용하여 멀티 클라우드 환경의 운영 관리 및 비용 제어를 잘 할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 “이전에도 여러 클라우드 관리 툴을 사용해 왔지만 OpsNow는 단연 놀랍도록 깊이 있고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GCP 및 AWS 환경에 대한 가시성, 비용 제어 및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클라우드 전문가의 탁월한 오프라인 서비스의 강력한 결합을 통해 Nylas는 상당한 성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David Ting | CISO | Nyl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