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리소스 스케줄러

클라우드 자원(리소스)은 생성되고 시작되면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즉, 사용하지 않아도 리소스가 유지되면 비용이 발생한다는 것이죠.

사실 클라우드를 활용하는 이유가 속도에 있는 경우가 많아서 리소스를 한 번 생성하면 사용 여부와는 상관 없이 그냥 유지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특정 시간에만 사용하는 자원을 계속 켜 두는 것은 비용 낭비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매번 사용할 때 켜고 사용한 후 끄는 것도 불편하겠죠.

이런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서 OpsNow360의 Asset에서는 ‘클라우드 리소스 스케줄러’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리소스 스케줄러를 사용하면 원하는 요일이나 시간에만 자동으로 리소스를 작동시킬 수 있어,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 켜져 있어 발생하는 비용 낭비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 리소스 스케줄러의 주요 기능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클라우드 리소스 스케줄러 주요 기능

클라우드 자산 스케줄러

  • 스케줄 생성: 인스턴스를 원하는 요일 및 시간에 맞춰 시작하거나 중지할 수 있는 스케줄을 생성할 수 있고, 생성된 스케줄은 언제든지 활성화/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실행 이력 조회: 과거에 실행된 스케줄의 이력 조회 가능
  • 누수 비용 방지: 쓸데 없이 발생하는 비용을 사전에 차단하여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기능은 누구나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OpsNow360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로그인하신 후 좌측 메뉴에서 [Asset] 메뉴 -> [리소스 스케줄러]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로그인하러가기

 

그리고 아직 OpsNow360에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은 다음 가입하기 링크를 누르신 후 가입하시고, ‘Basic(무료)’ 플랜을 구독하시면 됩니다.

그 후에 좌측 메뉴에서 [Asset] 메뉴 -> [리소스 스케줄러]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옵스나우 무료로 시작하기

OpsNow360의 Asset에는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의 내용을 참조하세요.

 OpsNow360 Asset 자세히 보기

사용할 때마다 리소스를 켜고 꺼는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도 리소스가 켜져 있어 발생하는 비용 낭비를 막고 싶으시면, 언제든지 무료로 OpsNow360에 가입하셔서 Asset의 ‘리소스 스케줄러’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클라우드나 SaaS와 관련하여 다른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저희에게 문의해 주세요.

저희에게는 클라우드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경험, 그리고 도구가 있습니다.

 OpsNow에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