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온라인 서비스 초기 모습

얼마 전에 이런저런 리서치를 하다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온라인 서비스들의 초창기 모습들을 보게 되었습니다.
지금 아주 유명한 서비스들도 초창기에는 아주 수수한 모습을 하고 있더라구요.
재미있다는 생각에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이런 서비스들의 초창기 모습과 현재의 모습을 비교해서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Amazon(아마존)

아마존은 전자상거래와 아마존 웹 서비스라는 이름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미국의 기업입니다. 1994년에 인터넷에서 책을 파는 아이디어로 제프 베조스가 워싱턴에서 설립했으며, 전 세계 최조로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만든 기업들 중 하나입니다.

초창기 서비스 화면

아마존 초창기 서비스 화면

최근 서비스 화면

아마존

Facebook(페이스북)

페이스북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멘로파크에 본사를 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마크 저크버그가 하버드대 동문이자 룸페이트인 사람들과 함께 만들었죠. 그리고 현재 사명을 메타로 바꿨습니다.

초창기 서비스 화면

페이스북 초창기 서비스 화면

최근 서비스 화면

페이스북

Google(구글)

구글은 구글 검색을 중심으로 스마트폰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와 유튜브 사업, 클라우드 사업을 하는 미국의 기업입니다.

초창기 서비스 화면

구글 초창기 화면

최근 서비스 화면

구글

Youtube(유튜브)

테스트 관리, 테스트 케이스 정리, 테스트 실행 등의 테스트 환경을 제공해 주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초창기 서비스 화면

유튜브 초창기 서비스 화면

최근 서비스 화면

유튜브

AirBnB(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는 2008년 8월 시작된 세계 최대의 숙박 공유 서비스입니다. 자신의 방이나 집, 별장 등 사람이 지낼 수 있는 모든 공간을 임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초창기 서비스 화면

에어비앤비 초창기 화면

최근 서비스 화면

에어비앤비

Twitter(트위터)

트위터는 미국 기업 주식회사 트위터가 소유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및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입니다.

초창기 서비스 화면

트위터 초창기 화면

최근 서비스 화면

트위터

Yahoo(야후)

야후!는 미국의 포털 사이트를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디렉터리, 전자우편, 개인 홈페이지를 비롯한 서비스들이 통합된 포털 사이트를 운영합니다. 2010년까지 검색 포탈사이트의 독보적인 존재였으나, 구글이 야후를 추월한 2010년 이후 빠르게 시장 점유율이 하락했습니다.

초창기 서비스 화면

야후 초창기 화면

최근 서비스 화면

야후

세계적으로 성공한 서비스들의 초창기 화면과 최근 서비스 화면을 비교해 보니 재미있지 않으신가요?
저는 이를 보면서 ‘맨발에서 벤츠까지’라는 영화 제목이 생각났습니다.

요즘 주변을 보면 정말 다양한 서비스들이 등장하고 정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서비스들 중에서도 위에 소개해 드렸던 서비스들처럼 세계적으로 유명한 서비스가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 드는 하루입니다.

 

클라우드나 SaaS와 관련하여 다른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저희에게 문의해 주세요.

저희에게는 클라우드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경험, 그리고 도구가 있습니다.

 OpsNow에 문의하기